배움이 즐겁고 학생이 행복한 감성교육 | ||
---|---|---|
교육목표 |
1. 꿈끼를 키우며 자존감 있는 어린이 (자주적인 사람) 2. 창의적인 사고로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 (창의적인 사람) 3. 심미적인 감성으로 행복을 가꾸는 어린이 (교양있는 사람) 4. 공동체에서 소통과 배려로 함께하는 어린이 (더불어 사는 사람) |
교육목표 | 구현중점 | 과제 반영 |
---|---|---|
1. 공동체에서 소통과 배려로 함께하는 어린이 |
11. 기초․기본예절 생활 및 인권 존중 교육 | 존중과 배려 |
12. 실천 위주의 인성 교육 전개 | 존중과 배려 | |
13. 협동․ 봉사 활동의 생활화 | 창의적 교육과정 | |
14. 지속 가능 발전 교육 운영 | 개방과 협력 | |
2. 심미적인 감성으로 행복을 가꾸는 어린이 |
21. 교육과정의 발전적 운영 | 창의적 교육과정 |
22. 학생활동 중심의 수준별 수업 전개 | 창의적 교육과정 | |
23. 소질 계발을 위한 방과후 교육활동의 강화 | 존중과 배려 | |
24. 독서의 생활화 교육 | 창의적 교육과정 | |
25. 영어교육의 충실 | 창의적 교육과정 | |
3. 창의적인 사고로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 |
31. 기초 과학 교육의 충실 | 창의적 교육과정 |
32. ICT 활용 교육의 전개 | 창의적 교육과정 | |
33. 영재 교육의 강화 | 창의적 교육과정 | |
34. 교수-학습 매체의 선진화 노력 | 개방과 협력 | |
4. 꿈·끼를 키우며 자존감 있는 어린이 |
41. 체육 교육의 충실 | 존중과 배려 |
42. 보건 교육의 충실 | 존중과 배려 | |
43. 학교 급식의 내실 | 존중과 배려 | |
44. 학교 공동체 문화 형성 | 참여와 소통 |
Super : 큰사람, 큰 일꾼, 큰 사랑 - 교훈 Union : 일치, 단결, 화합 - 공동체의식 Namable : 유명한, 저명한 - 인재 육성 International : 국제적인 - 글로벌 Lovely : 사랑스러운, 아름다운 - 바른인성 |